초등 1,2학년 영어책 추천

2023. 6. 13. 13:46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브레인웨이브 영어 학원입니다!

초등 1,2학년 시기에 시작하면 좋은 추천 책들은 Phonics Readers : Step, Targeted Phonics, My Words Readers, First Words, Little Birdie Books, Fiction Readers, Read with Highlights Science Collection 등이 있습니다. 이는 미국 교과 과정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소설,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들로 엄선한 책, 미국 차세대 과학 표준(NGSS)을 기반으로 제작된 과학도서 시리즈 등 EBS에서 우리나라 초, 중, 고학년에 학년제에 맞춰 커리큘럼을 구성한 책들입니다. 이 모든 교재는 EBS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사실 국민 세금이죠. 열심히 애용합시다~!), 학년별 성취 목표에 맞춰 구성된 아주 좋은 양질의 교육용 영어 도서들입니다.

저희 학원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영어책 읽기, 토론, 워크시트 학습 등을 진행하고 있어요~!

사실 영어만큼 개인 편차가 큰 과목도 없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영어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친구들은 학년에 상관없이 영어 독서를 수준에 맞춰 고르면 됩니다. 책의 내용들이 모두 교육적이고 크게 어렵지 않아 영어 어휘력에 맞춰 레벨을 선택하시면 돼요.

다시 초등 1,2학년 이야기로 돌아와서, 초 1~2학년 시기에는 아직 학과목에 영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리 영어책을 통해 파닉스를 배우고, 어휘, 소설, 비소설 순서로 책 읽기를 시작하면 초등 3학년 때 영어 수업 시간이 흥미롭고, 수업 참여도가 올라갈 거에요~. 또한, 멀게만 느껴지던 영어책이 친숙해지고, 점차 영어책 읽기의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쉬운책으로 많이 반복하며 한 단계씩 천천히 올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러면 출판사별로 살펴볼께요~!

Level 1. 파닉스

1. Phonics Readers : Step

Phonics Readers는 3단계로 이루어진 파닉스 시리즈입니다.

A부터 Z까지 각 알파벳들의 발음은 물론, 단어들까지 단계별로 심화된 문장과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2. Targeted Phonics : My First Consonants and Vowels

Targeted Phonics 시리즈는 미국 TCM사의 파닉스 시리즈로 반복 음가 학습을 통해 단어 습득과 문장 이해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파닉스 공부에 있어 효율적이고도 실용적인 콘텐츠로 학교 또는 가정에서 훌륭한 자기주도학습 교재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Targeted Phonics : More Consonants Blends and Diagraphs

4. Targeted Phonics : Short Vowel Rimes

 

Level 1. 어휘

5. My Words Readers : PreK-K

My Word Readers : PreK-K 는 미국 유치원생 수준의 자주 사용되는 어휘를 간단한 문장을 반복하며 연습할 수 있게 해 줍니다.

 

6. First Words

다양한 외국인 친구들의 사진과 함께 책을 큰 소리로 따라 읽어보세요. First Words 시리즈는 독서를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간단한 문장 속에서 기초 단어들과 표현들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Level 1. 소설

7. Little Birdie Books : Green

Little Birdie Books는 간단하고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서 기초적인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시리즈입니다. 미국 교과과정을 기반으로 Green (유치원-초등 1) , Red (초등 1-2), Blue (초등 2-3)의 세 단계로 나누어져 수준에 맞게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8. Fiction Readers

Fiction Readers 시리즈를 통해 내 수준에 맞는 이야기를 재밌게 읽어보세요!

 

Level 1. 비소설

9. Read with Highlights Science Collection

Read with Highlights Science Collection 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들로 엄선한 과학도서 시리즈입니. 미국 차세대과학표준(NGSS)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주제와 관련된 영단어들부터 조금은 심화된 내용까지 다양한 연령대 (미국 기준 3-8세)의 아이들과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책들로 브레인웨이브에서는 영어책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읽고, 책에 대한 깊은 내용을 학습하며 수행과 이해도를 관리받게 되는데요. 초등 1~2학년 레벨테스트나 샘플 수업을 원하시는 부모님은 031.756.3351로 전화주세요~!

위의 교재들은 브레인웨이브 학습앱에서 학습하실 수 있으며,

학습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 현재는 원어민 화상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재를 통해, 본문과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어요~!

학습기록이 남아 계속 반복적으로 학습이 가능해요!
화상 수업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해당 교재로 수업을 진행해요~!
https://english.brainwave.ac/F10101

 

 

 

 

 

 영어 독서 활동 후, 온라인 학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워크북 활동도 함께해요~!

 

EBS 독서, 브레인웨이브와 함께해요~! 

1 단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독서하고, 책에 대해 영어로 이야기 나누기!

2 단계. 영어 문장과 단어 학습

3 단계. 워크북으로 쓰면서 학습하기

4 단계.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통해 학습 완성도를 체크하기!

 

 

 

 

 

관리형 화상 영어 브레인웨이브

수업 진행 방식

1. 수업은 1:1 원어민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2. 수업 첨삭은 숙제로 제출되며, 모든 수업은 녹화되어 제공됩니다.

3. 브레인웨이브 학습 앱을 통해 학습 기록이 관리됩니다. ( 학습 계획표, 출결, 숙제, 교재, 퀴즈, 결제 등)

4. 매니저 선생님은 자기 주도 학습을 관리하고 코칭합니다.

5. 정기적인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영어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학습 지도를 합니다.

무료 수업을 체험해보세요~! (5일) : https://english.brainwave.ac/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