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학습 관리 프로그램 안내

2021. 7. 6. 13:05온라인 공부방 시스템/브레인웨이브 학습 관리 앱

COVID-19으로 부의 양극화가 심해지는 요즘, 학생의 학력차도 더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공평한 것이 하나 있죠. 그것은 바로 '시간'입니다. 부유하든 가난하든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우리는 모두 하루에 24시간만 쓸 수 있습니다. 다른 조건들을 바꿀 수 없다면 이 '시간'을 가장 잘 활용하는 것만으로 모든 것을 역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이 시간을 가장 효율성 있게 쓸 수 있고, 디지털 활용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점입니다. 미래 교육이 점점 디지털화, 온라인화 된다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추세이기도 하죠.

 

모든 학생의 영어 공부의 목표는 아마 시험을 잘 보는 것일 것입니다. 그래서 공부도 족보나 족집게 강의 등을 잘 듣고 요령 있게 공부하면 시험을 잘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오류를 범하게 됩니다. 급급하게 공부하면 할수록 영어는 풀리지 않는 숙제이자 스트레스의 대상으로만 남아 있게 될 뿐이기 때문입니다. 영어 실력이 잘 쌓이게 되면 시험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관점으로 풀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모면 하기식의 공부보다  듣기/말하기/읽기/쓰기 등, 보다 근본적인 공부를 차근히 해나가는 것이 시간 낭비가 아닌 오히려 영어 시험을 잘 보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시험 점수보다 더 중요한 자기 주도 학습 습관 기르기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는 단순한 1:1 원어민 영어 수업이 아닙니다. 학습 커리큘럼상 1:1 대화가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도입한 수업 구성중에 하나입니다. 저희가 보다 중점을 두는 것은 학생의 학습관리, 단기목표설정, 목표 성취를 통해 만드는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을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는 학생이 혼자 공부하는 하는 시간을 늘리며 좋은 공부 습관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학생의 학습 태도를 관찰하고 코칭하며 학생 개개인의 속도에 맞게 학습 디자인을 하는 것이 바로 브레인웨이브 자기 주도 학습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구성을 항목별로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브레인웨이브 학습관리 프로그램의 목표: 
- 1:1 원어민 수업을 통해 영어로 생각하고 말하기 훈련
- 학습자의 학습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 온라인을 통해 수강을 신청하고, 학습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음.
- 선생님이 학습자의 학습 평가와 학습 계획을 제공함
- 실제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는 학습자의 학습과정을 추적하고 학습이력을 관리하여 학습자 개인에 대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함.


기능 1. 로그인

브레인웨이브 LMS 로그인을 위해서는 학생은 등록된 구글 계정이나 매니저가 배포한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주소: https://english.brainwave.ac/member/login.php 

로그인 화면


기능 2. 레코드 카드 

학생의 학습 계획, 기록, 평가등을 보실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 Month: 개월 수
  • Times: 회차 수
  • Unique no: 수업 교재의 고유 번호 ( 알아두시면 교재 검색 시 용이함)
  • Title: 교재의 제목 (클릭 시 해당 교재 페이지로 이동)
  • Material : 교재의 부재료 링크 (pdf나 별도의 사이트로 이동)
  • Attendance : 출석 여부 ( ○ : 출석  △  : 미공 지후 미출석 (보충 없음)   X : 공지후 미출석(보충 진행) 또는 선생님의 휴강)
  • Memo: 해당 수업일의 전달 사항

    * △  로 처리된 경우는 학생이 공지 없이 수업에 빠져서 수업 일수로 체크되는 경우임

레코드카드 페이지

레코드 카드 하단에 이번 달 수업 평가와 수업 진행 시간, 일수가 표시됩니다. 

레코드카드 2

 

기능 3. 내 교재

내 교재 페이지에서는 학습 교재들을 모아 보실 수 있으며 학습기간, 단어 퀴즈 점수, 단어 퀴즈 풀기, 교재 수, 단어 테스트에 참여해서 마스터한 단어 개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의 공부했거나 이번달 공부 스케쥴에 잡힌 교재 보기 페이지

 

 

 

기능 4. 내 퀴즈

내 퀴즈에서는 퀴즈 진행 기록을 확인해보실 수 있고, 퀴즈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공부한 교재가 아니더라도 퀴즈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기록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Date : 해당 교재의 단어 퀴즈를 학습한 날 
Unique no: 교재의 고유 번호
Title: 교재의 제목
Words: 교재에서 추출한 단어 퀴즈 개수 (실제 교재의 단어는 훨씬 많습니다 ^^)
Progress : 10,20 개 단위로 퀴즈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전체 퀴즈를 다 응시해야 Progress가 100이 되며, 왕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Score: 퀴즈 스코어를 백분율로 환산한 점수
Study: 학생의 퀴즈 도전 횟수 

 

기능 5. 수업료 내역
수업료 내역에서는 수업료 결제일과 한 달 동안의 월 수업일수 기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균 수업일수가 수강 중인 프로그램의 수업일수에 못 미칠 경우 보충 수업을 실시합니다. 


저희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는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자기 주도 학습 기능을 고도화해나감으로써 학생의 개별학습을 위한 맞춤형 학습 환경을 효과적으로 구성해 나갈 것입니다.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는 가장 효율적으로 비용과 시간을 써서, 좋은 습관을 만들고 효율적인 공부법을 개발하여 모든 학생이 영어를 잘할 수 있도록 만드는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졌습니다. 오직 영어로만 수업하는 원어민 수업을 통해 내 생각을 영어로 표현할 줄 아는 트레이닝, 생각해서 말하는 것이 아닌 본능적으로 튀어나올 때까지 영어에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는 수업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유창한 영어 실력은 당연히 따라오는 것이며, 내신 / 수능 영어를 뛰어넘어  해외 대학 입시, 외국 기업 입사 등 다양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서의 바탕을 갖출 것입니다.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 https://english.brainwave.ac/

무료체험 신청 하기(5일) : https://english.brainwave.ac/event/free_apply.php

궁금한 점 카카오톡으로 물어보기:  http://pf.kakao.com/_uvxdfC/chat

브레인웨이브 공부습관연구소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wavetalkac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블로그: https://brain.tistory.com/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rainwaveEnglish

 

*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소개

 

우리나라의 영어 교육은 수십 년간 이루어졌고 그 공부 시간 또한 엄청나다는 점에 비해 한국인들이 영어 말하기가 썩 신통치 않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일반적 사실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학교나 학원에서는 영어를 영어로 가르치지 않는다는 점, 원어민이 가르쳐 준다는 화상 수업들도 선생님의 개인기를 소개하며 연결해주는 위주여서 공부 의지가 나약한 일반적인 학생들에게는 신통치 않게 느껴집니다. 결국 급급해진 마음에 입시학원에 기대어 문제집을 머리에 구겨 넣는 악순환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으로 세상은 뭐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넘쳐나고, 가상 세계인 메타버스의 세상으로 향하고 있는데 학교의 학습 포맷만큼은 여전히 석탄 때며 공부하던 시절과 같은 모습입니다. 이에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학습법을 잘 모르는 학생들을 위해 원어민 수업과 디지털 기술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제공하는 자 만들어진 온라인 영어 학원입니다. 

 

자기 주도 학습 관리 프로그램 브레인웨이브 웹 컨설팅 에이전시 브라이어스 (http://www.vryus.net)의 UI/UX 디자이너들이 설계하고 최신 웹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어스는 SK, 삼성, LG 등 국내 대기업들의 웹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밀레, 풀무원, 롯데 등의 기업들과 온라인 몰을 구축하고 , KOTRA의 수행기관으로서 해외로 진출하는 스타트업들의 IR과 마케팅,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고 구축하는 일을 진행하고 있는 25년의 디지털 기술 노하우를 가진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