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웨이브 학습 관리 앱을 소개합니다.

2022. 3. 28. 21:23온라인 공부방 시스템/브레인웨이브 학습 관리 앱

브레인웨이브는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이 아직 잡히지 않은 초, 중, 고 학생들을 위해 학습을 관리하고, 자기 주도 학습 훈련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앱을 통해 공부한 모든 활동은 기록되기 때문에 학생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Classroom, Record Card, My 교재, My 퀴즈, 평가, 수업료 납부 및 수업일수 체크, 로그인 기록 등과 교재 링크들로 기능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1. 브레인웨이브 학습앱 로그인하기 https://www.brainwave.ac/lms/login.php

브레인웨이브 학습앱을 이용하려면 먼저 수업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https://english.brainwave.ac/free/ 5일간 무료로 수업을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2. Classroom 온라인 교실

선생님과 학생의 1:1 Classroom을 통해 온라인상이지만 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매니저 선생님은 학생에게 수업 기록과 숙제를 남깁니다. 학생은 숙제 활동 후 인증샷을 올려주고, 궁금한 사항은 바로 선생님께 물어볼 수 있습니다.

3. Record Card 수업 기록 카드

Record Card는 수업을 기록 관리하는 카드로, 수업 계획표, 월말 평가, 출석체크, 숙제 체크, 숙제 프린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My Materials 내 교재

학생이 배웠거나 배울 교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총 배운 교재 개수와 학습한 단어 통계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언제든 배웠던 교재나 단어 퀴즈를 다시 보고 학습할 수 있습니다.

5. My Quiz 내 퀴즈

단어 퀴즈는 수업 시간에 선생님과 진행한 단어 퀴즈와 혼자 푼 퀴즈 기록이 모두 남게 됩니다. 단어를 억지로 외우는 것이 아닌 되풀이 퀴즈를 통해 퀴즈 만점이 될 때까지 계속 학습하며, 많은 단어에 노출되어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6. Performance 평가

매달 선생님은 학생의 수업 태도와 학습에 대한 평가를 합니다.

7. Class Count

진행된 수업 일수 통계가 Record Card와 연계하여 자동 산출됩니다. 매달 계약된 월 수업일수를 달성했는지 한눈에 확인 가능하며, 보충이 필요한 수업일수는 따로 코멘트됩니다. 부모님은 수업 일수를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어서 좋고, 학원 원장님들은 매달 정기 결제로 수업료가 결제되므로 별도의 관리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8. Log Count

학생의 접속 기록을 제공하므로, 얼마나 자주 사이트에서 숙제와 자습을 하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접속 기록, 단어 퀴즈 기록, 숙제 제출 기록등을 통해 학생의 공부 태도를 알아볼 수 있고, 독려할 수 있습니다.

9. 퀴즈 팝업으로 단어 마스터!

단어 퀴즈는 혼자서도 즐겁게 풀어볼 수 있도록 게임 형식으로 진행하며, 최종 점수, 오답, 공부 기록 등을 제공합니다.

10. 수업 시간 피드백을 숙제로!

수업 시간에 진행된 문장이나 단어, 학생이 잘 대답하지 못한 문장들을 교정해주고 이런 수업 활동들을 숙제로 바로 제출합니다. 숙제는 PDF로 내려받거나 바로 프린트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 브레인웨이브 학습 관리 앱의 주요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카카오톡으로 물어보기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는 관리형 원어민 화상 영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온라인 공부방입니다.

​온라인 공부방 1. 브레인웨이브 학습 앱
1. 브레인웨이브 학습 앱을 통해 수업이 관리되며, 매월 수업에 대한 계획표를 미리 배포합니다.
2. 매월 수업에 대한 평가 및 리포트가 제공됩니다.
3. 내가 수업받은 교재나 받을 교재는 언제든 다시 재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4. 교육부에서 지정한 수능 영단어 3,000개도 앱을 통해 마스터합니다.

온라인 공부방 2. 원어민 선생님 수업
5. 원어민 선생님은 담임제로 담당 학생의 숙제 및 출석 체크까지 꼼꼼히 관리합니다.
6. 모든 수업은 원어민 선생님이 영어로만 진행되며, 수업에 대한 피드백은 숙제로 제출됩니다.
7.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수업시간에 교재와 관련된 단어나 문법 퀴즈를 진행합니다.

온라인 공부방 3. EBS 인강 자기 주도 학습
8. 매니저 선생님은 학습 방법 및 자기 주도 학습을 관리하고 코칭합니다.
9. 문법이나 어휘는 스스로 EBS 인강을 통해 자기 주도 학습으로 해나갈 수 있습니다.
10. 정기적인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영어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공부 코칭 및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11. EBS 인강 이외도 듀오링고, 네이버 단어, 회화 공부, Cake 앱 등 학생에게 맞는 다양한 무료 영어 학습 앱으로 즐겁게 하면서도 영어 노출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합니다.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 https://english.brainwave.ac/

무료 수업 체험 신청 하기(5일) : https://english.brainwave.ac/free

궁금한 점 카카오톡으로 물어보기: http://pf.kakao.com/_uvxdfC/chat

브레인웨이브 공부습관연구소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wavetalkac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블로그: https://brai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