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을 위한 영어능력인증시험 TOSEL 제 74회 정기 시험

2021. 9. 30. 12:37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공지사항

TOSEL 정기 영어 시험이 2021년 11월 20일에 진행됩니다. 시험을 희망하시는 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단체 응시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고사장 시험과 가정 시험으로 나뉘어서 진행되는데요, 서울-경기권 학생들은 고사장을, 지방에 계신 학생분들은 가정 시험으로 진행하고자 하나, 코로나 여파로 많은 분들이 가정 시험을 원할 것으로 사려됩니다. 가정 시험을 보시더라도 단체 응모가 가능하오니, 시험을 응시하고자 하시는 분은 브레인웨이브 공부습관연구소 카페에 참여 댓글을 남겨주세요!

 

TOSEL과 같은 영어능력 인증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을 진단해준다면 스스로 공부할 동기 부여가 될 것입니다. 많은 어학 능력 시험들이 있으나 대부분 성인 위주여서 초중고 학생들이 준비하기에는 수준이 높고, 응시료도 너무 비쌉니다.

 

TOSEL은 각급 학교 교과과정과 연령별 인지 단계를 고려하여 단계별 난이도와 문항으로 영어 숙달 정도를 측정하는 영어 사용자 중심의 맞춤식 영어능력 인증 시험제도입니다. 대학 입학 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교수들이 중심이 된 국제토셀위원회가 출제하여 사회적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평가제도입니다. 시험료도 저렴하고 수입대체 효과도 있어서 나라 경제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가유형에 다른 개인별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개인별 영어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성적 분석자료를 제공하여 영어능력 종합검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OSEL은 인지적-학문적 언어 사용의 유창성 (Congnitive-Academic Language Proficientcy, CALP)과 기본적-개인적 의사소통능력 (Basic Interpersonal Communication Skill, BICS)을 엄밀히 구분하여 수험자의 언어능력을 가장 친밀하게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목적
한국인의 영어교과과정을 고려하여 한국인의 영어구사능력증진에 적합하도록 개발

대상
유아, 초, 중, 고등학생, 대학생 및 직장인 등 성인

용도
실질적인 영어구사능력 평가 + 입학전형 및 인재 선발 등에 활용 / 직무역량별 인재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