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장 스크램블 프로그램

2023. 6. 5. 18:19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브레인웨이브 잉글리시 소개

안녕하세요~ 브레인웨이브 영어입니다!

브레인웨이브 스크램블은 영어 문장의 순서를 랜덤으로 배열한 후, 어순에 맞게 영어 구문의 순서를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필요시마다 자신이 공부했던 문장을 직접 문제화시켜서 풀어볼 수 있어 좋습니다.


학생이 문장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 때,
중고생 내신 대비용 문장 암기 훈련
영어를 공부하는 분 누구나!

 




브레인웨이브 스크램블은~
1. 회원 가입 없이도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영어 단어의 발음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3. 온라인에서 바로 퀴즈형태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4. 프린트 해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5. 엑셀로 문제를 대량 업로드하고, 스크램블 결과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그럼 영어 스크램블 문제를 생성하는 법을 하나씩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사이트 접속

스크램블 생성을 위해서 브레인웨이브 스크램블 사이트를 즐겨찾기로 추가해 두세요.
https://english.brainwave.ac/scramble

2. 문장 등록하기
원하는 문장을 입력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바로 결과를 하시려면 직접 등록이 편하고, 많은 문장을 한 번에 등록하려면 엑셀 화일로 업로드 하는 것이 좋아요~

(1) 직접 등록
문장을 사이트에서 바로 등록할 수 있고, +버튼을 누르면 계속 문장을 추가할 수 있는 필드가 생성됩니다.

 (2) 엑셀로 업로드하기

다른 하나는 많은 양의 문장을 편리하게 업로드할 수 있는 엑셀 업로드 기능이에요.

많은 양의 문장을 편리하게 업로드할 수 있는 엑셀 업로드 기능이 있습니다.
엑셀 업로드를 위해서는 먼저, 엑셀 양식을 다운로드셔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하면 아래와 같이 엑셀 화일이 열리거나 다운로드 폴더에grammar_sample_file.xlsx에 생성이 됩니다.
그 화일 필드안에 예시문은 삭제해주시고, 본인이 원하는 문장들로 채워주세요. 엑셀에 내용을 채우시고, 저장하기를 꼭 눌려주세요.
이제 저장된 찾아 파일 찾기 버튼을 눌러 업로드 합니다.

샘플 화일

 

내용을 채우시고, 저장하기를 꼭 눌려주세요.

이제 저장된 찾아 파일 찾기 버튼을 눌러 업로드 합니다.

가장 하단에 스크램블 생성하기를 클릭하시면, 등록된 문장들이 바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4. 테스트 시작

온라인 퀴즈로 풀어볼 수 있고, 생성된 스크램블 문제들은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시험지를 바로 프린트하실 수도 있습니다.

5. 문장 다운로드

* 영어 문장이 너무 길어질 경우 중간에 하이픈(_)으로 연결해서 문제를 생성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의 내용이 복잡해서 이해가 안되시는 분은

아래의 시연 동영상을 참고해서 보세요~!

감사합니다.

https://youtu.be/DHAy-CUvmk4

공부에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브레인웨이브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https://english.brainwave.ac/ 로 오세요~!

 

#영단어배열, #영단어스크램블, #영어단어, #영어문제만들기, #영어공부, #English, #vocabulary, #words, #수능영단어, #중학교단어, #고등단어, #필수단어, #영어프로그램, #영어혼공, #thescramblinator,  #영어강사, #영어내신대비, #영어문장배열, #영어배열, #영어배열사이트, #순서배열, #영어공부방, #지문, #영어, #영어학습워크시트, #영어문장구조, #문장섞기, #배열섞기, #내신대비, #영작확인, #영작검사기, #추천문장, #문장뒤섞기, #문장랜덤배열, #문장섞는프로그램, #영어문장만들기프로그램, #영어문장배열문제, #단어배열사이트